보건

과학자들, 8가지 흔한 식품 첨가물이 심장 질환 위험과 연관되어 있다고 밝혀

AI 심화 요약

유럽 심장 저널에 발표된 최신 연구에 따르면, 흔히 사용되는 식품 보존료가 고혈압 및 심혈관 질환 위험을 높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. 프랑스인 11만 명을 대상으로 수년간 추적 조사한 결과, 미생물 번식을 막는 비항산화 보존료를 많이 섭취한 그룹은 고혈압 위험이 29%, 심장마비와 뇌졸중 위험이 16% 높았습니다. 변색 방지를 위한 항산화 보존료 역시 고혈압 위험을 22% 높이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. 소르빈산 칼륨, 아질산 나트륨 등 8종의 보존료가 위험 요소로 지목되었으며, 연구 대상자의 99.5%가 보존료를 섭취하고 있었습니다. 전문가들은 보존료가 인과관계를 직접 증명한 것은 아니지만, 건강을 위해 초가공식품 섭취를 줄이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합니다.

핵심 요약 (3줄)


• 최근 연구 결과, 가공식품에 사용되는 8가지 흔한 식품 보존제가 고혈압 및 심혈관 질환 위험 증가와 연관성이 있는 것으로 나타남.
• 약 11만 명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비항산화제 보존제 섭취량이 높을수록 고혈압 위험이 29%, 심장마비 및 뇌졸중 위험이 16% 높게 측정됨.
• 보존제와 심혈관 질환 사이의 인과관계에 대한 추가 연구가 필요하지만, 전문가들은 고도로 가공된 식품 섭취를 줄이는 것이 건강에 유익하다고 조언함.

원문 기사 보기 ← 목록으로